본문 바로가기

(국내)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여행지/아이와함께 즐기기

풀무원 먹는장난감 토이쿠키만들기 내돈내산 후기~ 아이와 집에서 놀기

코로나바이러스 우한 폐렴으로

밖으로 아이를 데리고 나가는 게 꺼려지는 요즘입니다~

하지만 주말이면 집에 있는 것도 한두 번이지...

아이가 많이 답답해하는데요~

그래서 이번에 쿠키 만들기를 주문해 봤어요~

 

쿠키만들기는 쿠팡으로 주문했어요~

이마트나 홈플러스등에서도 판매하고 있으니 

마트 가실때 참고 하시면 좋을것 같아요~

가격은 7990원에 구매했습니다~

 

제가 믿고 구매할수 있었던 이유였던것 같아요~

아무래도 집에서 반죽을 해서 만들어도 좋지만 

좀 번거롭잖아요~

건강한 원료로 안전하게 만들었다고 하여

의심하지 않고 구매하였습니다~

 

구성품에는 이렇게 설명과함께

포장 할 수 있는 포장지도 2장 함께 들어있어요~

만들고 난 뒤에는 선물할 수 도 있으니

좋은것 같더라구요~

 

이렇게 총 여섯가지의 색상으로구성되어 있어요~

어린이 주먹만한 크기입니다~

처음에 구매하면 조금 딱딱한데

실온에 한시간에서 두시간 해동 하시거나 

전자렌지에 10초정도 돌리면 

말랑말랑해지니 참고하면 좋을것같아요~

여섯가지 색감은 각각

아이들이 좋아하지 않는 채소로 구성되어 있어 

저는 만들면서 설명해줬어요~

"당근을 좋아하지 않지? 그렇지만 이건 당근으로 만든 반죽이래~

색이 참예쁘다~ 예쁘게 만들어서 어떤 맛이 나는지 먹어보자~"

 

싫어하는아이도 거부감을 가지지 않을 것 같더라구요~

 

반죽이 굉장히 말랑말랑 하기 때문에

아이들이 촉감놀이 하기도 좋아요~

상상하는걸 그대로 만들게 해줬어요~

상상력을 방해하진 않고 도와주는 정도?

 

여러가지 모양으로 쿠키를만들어 봤는데요~

색감이 예쁘기 떄문에 아이들의 상상력도

넘치저라구요~

 

손에는 뭍지 않구요 만지다 보면 오히려

약간 기름져요~

사진에서도 반들거리는거 보이시죠?

오븐이없으셔도 구우실수 있는데요~

에어프라이기나 후라이팬에 구우셔도 

된다고 설명이 적어져 있더라구요~

저는 오븐이 있어서 180도에서

10분 구워 줬어요~

 

완성이 된 쿠키인데요~

퍽퍽하긴 하지만 진짜 맛있었어요~

맛없는 맛이 아니고,

저는 아이랑 맛있게 먹었어요~

반죽이 들어있던 케이스에 

쿠키를 찍어보라고 나와있었는데

그건 잘 안되요ㅠㅠ

 

양도 작은 줄 알았는데 의외로 양은충분하더라구요~

 

 

장점 

아이와 간단히 집에서 쿠키를만들 수 있다 

가까운 마트에서도 구매 가능하다 

안전한 재료로 만들어져 있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 

촉감놀이를 할 수 있다 

색감이 다양하다

양이 충분하다 

 

단점 

후라이팬에 구울때는 타는걸 조심해야한다 

남은 반죽을 보관하기 어렵다

모양틀이 잘 찍히지 않는다~

포장지가 2장밖에 들어 있지 않다

 

 

코로나바이러스로

밖으로 나가기 꺼려지는 요즘 같은날 

집에서 아이와 함께 쿠키만드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~

아이뿐만 아니라 

집데이트 할 때 연인과 함께 만드는 것도 

즐거운 추억이 될 것 같더라구요~

발렌타인데이가 몇일 남지 않았으니

같이 만드는것 또한 재미있을것 같아요~